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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랑’
한민족의 혼이며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민요 이름이다.
그 ‘아리랑’에 미쳐 평생 혼신을 모아 붓을 휘두른 화가가 있다.
김정(金正․84) 화백이다.
그는 50여년 지기 내 그림친구이다.
멀리 1970년대의 광화문 광장.
김정화백은 조선일보, 나는 그 길 건너의 동아일보 신문사 화백들이었다.
나야 처음부터 일러스트에 매진하여 지금까지 변함없이 한 길로만 왔지만
김정화백은 얼마 안 있어 신문사를 그만두고 순수 회화(서양화)의 길로 매진했었다.
독일에서 작가 공방 1,2,3 과정 4년을 마치고
국내외 개인전 30회, 단체전 200여 회.
숭의여대 교수, 한독 미술가 협고 문 등의 화려한 이력을 탄탄하게 갖추고 있었다.
내 작업실 방의 한쪽 벽에는 그의 아리랑 그림 한점이 걸려있다.
비록 그의 얼굴은 보지 않아도 나는 매일과 같이 김정화백과 교류하고 있다.
김정화백의 창작열은 항상 내 부러움의 대상이었다.
순수 회화, 소년 동화 일러스트, 입체아리랑, 스케치등 등,
한마디로 그는 내 질투의 과녁이기도 했다.
최근 김정화백의 근황과 함께 최근 작가의 저서 한권을
아내 최자영(동화작가) 여사가 서둘러 보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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