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러스트레이션

섬…유년생을 위한 그림동화

728x90

 

 

 

.......................................................................................................................................................................................

 

 

 

 

 

 

지난달 암 완치를 위해 매일과 같이 방사선치료를 받았다.

고역이었다.

지금 방사선치료가 끝난 지도 한 달 반이나 되었지만

타들어간 볼과 목부위의 검은 피부는 제 살색깔이 보이지 않는다.

음식은 뜨거운 것, 매운 것은 입 가까이도 대지 못한다.

아직도 몸속엔 방사선이 다 빠져나가지 않은 것 같다.

방사선, 지독한 넘이다.

우습게만 알았던 방사선치료 30회는 나에게 그렇게 엄청난 대미지를 안겨주었다.

설상 내일 죽는다 해도 이젠 두 번 다시는 반복하지 않을 것이다.

 

 

매일 오후 2시면 어김없이 받아야하는 암센타의 방사선치료 15분.

그 짧은 시간을 위해 하루를 몽땅 대기상태에서 긴장하고 있어야했다.

억울했다. 그리고 무료했다.

매일과 같이 올리는 블로그의 고정그림과 신문사의 원고그림 작업시간은 꼭꼭 챙겼다.

그리고도 남는 시간은 널널(?)했다.

그 시간을 초등학교 저학년과 유치원생을 위한 동화를 그리기로 작심했다.

새로운 시도다.

물론 언젠가는 이런 그림을 그려야겠다고 몇 년 전부터 벼르고 있었던 생각이었지만

차일피일 미루다 이제야 펜을 들었다.

 

 

짧은 동화.

그리고 감성어린 글과 밝은 파스텔의 색채로 아이들의 심성을 흔들고 싶었다.

이야기는 단편단편 계속 이어나간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