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

백수가 마눌에게 사주는 도가니탕 한 그릇

728x90

 

 

 

 

 

 

 

 

“아~ 도가니탕이 왜 갑자기 생각날까?”

“웬일이야? 고기를 다 먹자고하니”

아내는 원래 채식주의자다.

평소에도 고기는 항상 별로라고 생각하는 여자가 고기를 다 먹고 싶다고 하니...

그것도 도가니탕이 생각난다니...

별일은 별일이다.

 

 

 하지만 아내의 말을 듣는 순간 약간 띠끔하기는 했다.

저 사람이 속이 허한가?

외식한지가 언제였지?

내가 좀 너무했던 거 아니었나?

나, 남편 맞아?

자존심이 조금 상했다.

남편이 아무리 늙어 꼬부라졌어도

마눌입에서 먼저 고기가 먹고 싶다는 말이 나오도록 모르고 있었으니

정말 내 그림의 캐릭터의 ‘썩을년넘들’처럼 내가 썩을넘이다.

 

 

도가니탕이라면 예부터 독립문 부근의 맛 집들이 유명하다.

그러나 내가 살고 있는 일산에선 너무 멀다.

인터넷 검색을 해봤더니 일산에도 몇 집이 나왔다.

그중에 한집을 찍었다.

<가마솥 왕갈비탕>

도가니탕도 잘한다는 댓글들이 많이 달렸다.

 

 

 

 

 

주문해서 나온 도가니탕이다.

수육을 건져냈다.

시쳇말로 장난이 아니다.

양도 많을뿐더러 고기가 크고 먹음직스럽다.

값도 12,000원이니까 적당한 것 같다.

 

힐끗 쳐다본 아내의 얼굴에선 미소가 그득했다.

만족하다는 뜻일 게다.

“천천히 많이 먹어요. 아무리 백수래도 마눌에게 이런 거 하나 못 사주겠어?”

주제에 정말 큰 소리는 잘도 친다.

ㅋㅋㅋ...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861-3

031-969-9666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