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얻은 우정

728x90

 

 

 

 

 

 

 

찌모님

 

 

창작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때로는 힘에 부쳐 지칠 때가 있다.

요즘은 조금 게을러져서 그렇게는 못하지만

작년까지만 해도 나는 일주일 내내 하루도 거르지 않고

부부, 고부의 이야기를 매일 블로그에 올렸다.

나 자신 스스로 생각해도 끔찍한 일이었다.

어떻게 그렇게 끈질기게 10여년동안 블로그 운영을 해왔을까?

물론 그 덕에 이번 책<썩을년넘들>까지 6권의 많은 책을 낼 수 있었다.

이 모두가 블로그를 통해서 얻은 최대의 수확인걸 생각하면 고맙기 그지 없다.

 

 

그러나 나 자신이 블로그에서 버틸수 있었던 것은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나 뒤에서 밀어준 여러분의 응원과

그리고 또 한분의 고마운 사람이 계셨다.

오늘은 이분 얘기를 처음으로 풀어 놓는다.

 

 

7년전 쯤 일이다.

중앙일보 산하의 조인스에 블로그를 열고 매일과 같이 글과 그림을 올리고 있었을 때다.

그때쯤은 방문객 조회가 거의 1천만 명에 가까워질 무렵이었다.

<지금은 1천7백만 명이 넘어섰다>

“선배님! 선배님을 무척이나 보고 싶어 하는 제 동창이 있습니다. 얼굴 한번 보여 주세요”

어느 날 같은 블로그 이웃지기 오화백이 블로그를 통해 쪽지를 보내왔다.

오화백은 부산고등학교 출신으로 나하고는 동향은 아니지만 10년이나 차이가나는 후배였다.

“나를? 어느 분이?”

“ㅎㅎㅎ… 튕기지 마세요. 그 친구내외는

매일 아침 선배님 올리는 글과 그림을 보는 재미로 하루를 여는 친구인데

 선배님을 꼭 한번 만나게 해달라고 얼마나 조르는데요”

참 별일도 많다고 생각했다.

내 글과 그림이 뭐가 그리 유익하다고?

물론 그 때나 지금이나 부부, 고부의 살아가는 얘기들이지만.

처음에는 당황하기도 해서 사양했었다.

 그러나 오화백의 말대로 너무 튕기는 것도 팬을 위한 배려가 아닌 것 같아

몇번을 미루다가 승낙을 했다.

 

 

그렇게 해서 며칠 뒤 나는 경기도 일산 집에서 지하철을 타고

강남번화가의 어느 번듯한 외식 집에서

스스로 왕 팬이라고 자처하는 찌모(닉네임)님을 만나게 되었다.

“직접 모셔야하는데 멀리 계시는 선배님을 이곳까지 오시게 해서

예의가 아닌 줄로 압니다. 용서하십시오.

도대체 어떻게 생기신분이 저를 홀렸는가 솔직히 꼭 뵙고 싶었습니다”

찌모님은 전직 모 커피식품의 이사를 지낸 분이었다.

역시 오화백과 같은 부산토박이여서 첫 인상부터 화끈한 성격을 보였다.

그날 찌모님을 만나 후한저녁을 대접 받았고

그리고 그가 대기 시켜놓은 콜택시로 일산 집까지 편안히 왔었다.

 

 

강원도 고성의 대진항 횟집에서. 오른쪽이 찌모님. 2008년 3월

 

그 후로도 찌모님은 계속해서 강원도 대진의 금강산콘도, 설악산 등등으로 나를 초대했다.

그 중에서도 최고의 하이라이트는

나의 조인스 블로그 방문객 1천만 명 돌파 기념으로

강남의 어느 외식 집을 통째로 전세 내어

내 블로그 팬들 10여명을 선정해 근사하게 한턱을 쏘아준 일이었다.

 

 

철마다, 강원도 옥수수, 시래기, 등등도 연락 없이 택배로 보내왔고

심지어는 나의 지병인 암 치료에 좋다고 와당을 수소문해 택배로 부쳐왔다.

지난번 책 <자기는 엄마 편이야? 내 편이야?>는 발간 즉시 30여권이나 사주었다.

이번의 <썩을년넘들>역시 부산 고교 동창들에게 보낸다고

1차로 40여권이나 사전 주문을 했다.

도대체 늙은청춘(ㅋ) 내가 뭐가 좋다고 이렇게 변치 않는 사랑(?)을 주는 걸까?

 

 

찌모님은 조건이 없었다.

무조건 나를 좋아하고 내 그림을 좋아했다.

그러나 가난(?)한 나는 그 대가를 갚을 길이 없어 그저 안타까울 뿐이다.

“선배님! 두 딸년 좋은 배필이나 괜찮은 넘으로 소개해주세요.ㅋㅋㅋ”

 

 

내 아내가 평소에 늘 말한다.

“세상에! 뭐, 그런 호인도 계셔? 당신이 뭐가 좋다고.”

“그러게 말이야. 나, 원~참!”

나는 오늘도 행복에 젖어있다.

인생 말년에 이런 인복을 타고 났으니….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