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

시집간 딸아! 네가 끓여준 육개장 꼴도 보기 싫다

728x90

책 구경하기 클릭!

 

 

 

 

 

 

 

 

 

 

 

입맛은 세월이 갈수록 변한다고들 한다.

맞는 말이다.

예전엔 그닥 좋아하지 않았던 음식이

갑자기 자신도 모르는 사이 속된말로 ‘땡긴다’라는 말로 다가온다고 한다.

내가 그렇다.

‘육개장’이라는 음식이다.

나도 어느 날 부터인가는 이 음식이 땡기기 시작했다.

얄궂게도 장례식장에서 조문객들에게 차려 내 놓는

바로 그 ‘육개장’에 빠져 들었다.

 

 

언제인가 그날도 그랬다.

가까운 친척한분이 세상을 떠났다.

가족들과 함께 조문을 마치고 나서 으레 내놓는 조촐한 음식상을 받았다.

고정 메뉴 ‘육개장’도 나왔다.

만면에 웃음을 그리며 순식간에 한 그릇을 비웠다.

그리고 바로 추가 주문을 했다.

시집간 딸내미가 옆에서 한마디 거든다.

“아빤 육개장이 그렇게 맛있어요?”

“그~럼! 너도 먹어봐 아주 맛있어.

여기에 쇠고기만 양심적으로 더 들어가면 완전한 육개장일 텐데 그게 좀 아쉽지“

 

 

그런 후에 얼마 안 있다가 집에 온 딸내미가

아빠 드시라고 육개장을 커다란 들통에다 하나 가득 끓여놓고 갔다.

그것도 쇠고기를 큼직하게 찢어서 들어간 육개장을!

처음엔 좋아서 내 입이 찢어질 정도였다.

효녀 딸을 두었다고 내심 얼마나 기특해 했는지…

 

 

“딸아! 솔직히 말한다.

이 육개장 들통 일주일동안 하루 세끼 내내 비우느라 죽는 줄 알았다.

그렇다해서 질렸다고 버릴 순 없잖아.

네가 시장 보아와서 갖은 나물 집어넣고 정성스레 끓여준 육개장인데

네 엄마가 내가 먹을 때마다 ‘쌤통’이라고 옆에서 비웃음을 날린다.

이젠 육개장의 '육'자만 들어도 보기 싫다.

으짤끄나! 이 아빠의 입맛!”

ㅋㅋㅋ

 

 

추천에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