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러스트레이션

일러스트로 보는 30년전 일본 긴자거리

728x90

 

일본 도쿄의 긴자(銀座)거리 1986년 12월

 

 

 

 

세월이란

활시위를 벗어난 화살 같다더니 그 말이 실감이 난다.

옛 추억의 화집을 정리하다

30년 전 일본에서 스케치한 몇장의 일러스트레이션에 유독히 눈길이 갔다.

 

<도쿄1>

일본 도쿄의 긴자(銀座)거리.

마침 토요일이었던 같다.

차 없는 거리로 개방되어 파라솔 밑에 여유롭게 앉아있는 어느 가족들을 스케치 했다.

30여년이 지난 지금의 명동거리와 흡사하다.

 

 

 

오사카의 토돈보리(道頓堀)의 금룡(金龍)라면집 1986년 12월

현재의 금룡라면집

 

 

<오사카1>

오사카(大阪)의 환락가 토돈보리(道頓堀).

그 한쪽 구석에 자리잡은 금룡라면(ラ-メン)집.

이 집의 라면맛이 유명하다고해서 일부러 찾았다.

좀 웃기는 기억이지만

그 때만해도 실내 좌석이 비좁아

 라면그릇을 받아들고 거리에 주저앉아 먹었다.

다들 그렇게 하기에

 나도 덩달아 한 그릇 받아 들고 도로변에 쭈그려 앉았다.

라면을 끓이는 젊은이들의 호객소리도 요란했지만

차들이 지나치는 길바닥에서

훌훌 삼키는 라면 마니아들도 참 이색적이었다.

 

30년의 세월이 지나니 금룡 라면집도 이제는 몰라보게 변했다.

 

 

 

 

1986년 일본의 젊은이들

 

 

지금의 우리 젊은이들과 모양새가 너무 흡사하지 않은가?

당시만해도 일본인들은 검은 색 옷들을 즐겨 입었다.

유행이었다.

 

30년이 지난 오늘

내가 그린 일러스트를 다시 보니 흥미롭다.

마커의 선과 질감이 생생하게 살아있는 걸 보니

지금의 내 그림 같지 않다.

이만큼 그릴 수 있을까?

나이 먹어가니 그림도 뒷걸음질 하나보다. ㅋ 

 

<일러스트레이션은 마커팬슬로 직접 그렸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