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삶

썩을년넘들

728x90





남편과 일주일 동안 대화 없이 살아봤다


부부 사이에는 뭐니 뭐니 해도‘대화’가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아주 쉬운 얘기다.
그러나 그렇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실천에 옮기는 부부들은 그리 많지가 않다.

부부 중에서도 특히나 남편들이라는 사람들이 더욱 그렇다.
부부가 살을 맞대어 살다 보면 때로는 여러 가지 이유로 얽힐 때가 있다. 
                       
얼마 전, 남편과 트러블로 일주일 동안 말을 하지 않고 지냈다.
         대화 없는 처음엔 약이 바짝바짝 올라 못살 것 같았는데 마음을 비우니까 진정이 되었다.


- 끼니때마다 국 걱정, 반찬 걱정하지 않아 너무너무 좋았다.
밥 먹을 때마다 남편이 알아서 챙겨 먹었다.
- 나는 침대에서 남편은 방바닥에서 자니 침대가 운동장이다.
거칠 것이 없어 오랜만에 마음대로 뒹굴었다.
- 남편이 술 먹고 고주망태가 되어 밤늦게 들어오거나 말거나 기다리지 않고

거실, 방 전등불 다 꺼버리고 자버린다.
솔직히 밤늦게 들어오는 남자 가다린다는 게 얼마나 고역스러운 일인가?
- 양말, 러닝셔츠, 와이셔츠 남편이 알아서 옷장에서 꺼내 입었다.
내가 일일이 챙겨주지 않아서 얼마나 편하냐. 나는 남편 시중드는 하인에서 탈출했다.
- 매주 고정적으로 가야 하는 시댁 가지 않아서 얼마나 좋으냐?

    

이렇게 편한걸. 나 결혼 왜 했지? 몰라서 했다.
남편과 말 안 하는 게 쪼끔은 서운하지만, 일주일 정도는 참을 수 있다.
그러나 더 이상은 안 돼. 나, 외롭단 말이야.
겉으로는 편안한 척 했지만, 솔직히 마음 고통 때문에 미칠 것 같았다.
자기야! 정말로 먼저 사과하지 않을래?


강춘 글,그림


02-324-2993

학마을출판사


-

'썩을년넘들' 광고



728x90

'나의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7땡은 마누라가 무섭다  (0) 2017.09.16
상주의 곶감마을을 찾았다  (0) 2017.09.10
아직도 손으로 쌀을 씻으세요?  (0) 2017.08.20
세월의 막바지 한조각을 붙들고  (0) 2017.08.11
딸년 땜시롱 못살아!  (0) 2017.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