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바람소리

강원도 대진항의 옛날식 다방에 앉았다

728x90

 

 

 

 

 

 

 

궂은 비 내리는 날

그야말로 옛날식 다방에 앉아

도라지 위스키 한 잔에다

짙은 색스폰 소릴 들어 보렴

새빨간 립스틱에 나름대로 멋을 부린 마담에게

실없이 던지는 농담 사이로

짙은 색스폰 소릴 들어 보렴

이제 와 새삼 이 나이에

실연의 달콤함이야 있겠냐마는

왠지 한 곳이 비어있는

내 가슴이 잃어버린 것에 대하여

 

밤늦은 항구에서

그야말로 연락선 선 창가에서

돌아올 사람은 없을지라도

슬픈 뱃고동 소리를 들어 보렴

첫사랑 그 소녀는 어디에서 나처럼 늙어갈까

가버린 세월이 서글퍼지는 슬픈 뱃고동 소릴 들어 보렴

이제와 새삼 이 나이에 청춘의 미련이야 있겠냐마는

왠지 한 곳이 비어있는 내 가슴에

다시 못 올 것에 대하여 낭만에 대하여

 

 

음치인 나,

이상스럽게 한구절도 빼놓지 않고 흥얼거리며 나오는 노래가사가 신기하다.

최백호의 ‘낭만에 대하여’

어쩜 노래가사와 너무 흡사한 다방에 잠시 앉았다.

6,70년대의 추억이 모락모락 연기처럼 피어난다.

 

 

 

 

 

 

 

 

- 위스키티도 있었는데

- 칼피스도 있었지.

왜 저기 메뉴판에선 없을까?

 

그리고 이쯤해서

‘베사메무쵸’가 낡은 전축에서 흘러나와야 제격인데

‘라 콤파르시타’도,

송민도의 ‘나하나의 사랑’도 어김없이 흘러나와야 하는데…

 

아~! 그리고

한복 곱게 입고 빨간 루즈 짙게 칠한 마담이

치맛자락을 걷어 올리며 내 옆에 끼어들듯 앉으며

- 순자야~ 나는 쌍화차다!

코맹맹이 소리를 지르며 한쪽 눈을 질끈 감았다 떳는데…

 

 

 

 

 

 

 

우후~!

정말로 실없는 농담을 마담과 주고받다가

문득 열어 제친 창밖으로

싸늘한 늦가을바람이 온몸으로 스며드는 한기를 느낀다.

오늘 따라

밤바다의 파도가 꽤 유난스럽게도 소리치며 철썩인다.

갑자기 멜랑꼴리해지는 나.

ㅜ.ㅜ;

 

강원도 대진항의 ‘초양다방’

유명한 화장실이다.

찌모님이 졸라서 할 수 없이 뒤늦게 올린다.

볼품없지만 그런대로 깨끗이 청소를 했다.

ㅋ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