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부2

결혼식장에선 왜 울보아빠가 될까?

728x90

 

  

 

 

 

 

 

 

 

 

 

 

웨딩마치가 울렸다.

나는 딸의 손을 잡았다.

그리고는 천천히 발걸음을 옮겼다.

전날 저녁 딸과 걷는 연습을 했었지만 다 허사였다.

딸도 나도 웨딩마치도 모두 한꺼번에 엉기기 시작했다.

 

 

사위 녀석이 몇 걸음 더 앞으로 나와 내손에서 딸의 손을 냉큼 끌어 빼앗아갔다.

딸과 마지막 포옹을 해야 했었는데…

그리고 몇 마디 말이라도 해야 했었는데…

결국 모두 다 놓치고 말았다.

 

 

뒤돌아서서 내 자리로 가 앉았다.

그리고는 바로 딸을 쳐다보았다.

딸의 모습이 얼룩져 보였다.

왜지?

그리고 보니 내 눈에 눈물이 엉켜 있잖아?

우는 사람이 바보처럼 보인다고 나는 울지 않는다고 입술까지 깨물었는데

이것마저 마음대로 되질 않았다.

“딸아! 설마 우리 이렇게 영영 헤어지는 것은 아니겠지?”

 

 

 

 

 

 

딸을 사위에게 건네주기 전

한국의 아빠들만 우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외국인 아빠들도 모두 울고 있었다.

오늘까지 어떻게 키운 딸자식인데 웃으며 보낼 수는 없었나보다.

너나없이…

 

 

 

 

 

 

 

 

 

 

 

 

 

 

 

 

 

 

 

 

 

 

728x90